뉴욕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세계에 몇 안 되는 거대하고 흥미진진한 도시입니다. 각 계절마다 음악축제, 스포츠행사, 공휴일 이벤트, 각종 전시회, 계절축제 등 일 년 내내 이벤트와 축제가 행해집니다. 저는 지난 토요일에 친구가 참여하는 얼음 조각 축제에 초대받아서 다녀왔습니다. 겨울에 찾은 이 섬은 여름에 느껴보지 못한 또 다른 한적함이 있어서 색달랐습니다. 본 글에서는 얼음 조각 축제의 이모저모와 풍경을 사진과 같이 실어보려고 합니다.

목차 서론 1. 거버너스 아일랜드 가는길 2. 얼음 조각 축제 3. 새로운 거버너스 아일랜드의 명소 4. 마무리 |
1. 거버너스 아일랜드 가는길

뉴욕에는 맨해튼과 각 보로들을 연결하는 21개의 다리와 15개의 터널이 있습니다. 이 많은 다리들로 인해서 자동차나 써브웨이로 맨해튼이나 다른 섬들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버너스 아일랜드는 다리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반드시 배를 타야만 합니다. 이 섬에 가려면 맨하튼의 배터리 마리타임 빌딩에서 거버너스 아일랜드행 페리를 탈수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이밴트, 혹은 씨즌에 따라서 브루클린 레드 훅에서도 페리 택시가 운영이 됩니다. 이번에 저는 레드 훅(Red hook)에서 얼음 조각 축제를 위해 편성한 마련한 수상 택시를 탔으며 왕복 요금은 $4이었습니다. 12시 이전에 간다면 토요일과 일요일은 무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있는 거버너스 아일랜드 웹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govisland.com/plan-your-visit/ferry.
Ferry | Governors Island (en-US)
Governors Island is a 172-acre island in Upper New York Bay, approximately 800 yards from the southern tip of Manhattan.
www.govisland.com
2. 얼음 조각 축제
이 행사는 가버너스 아일랜드 아트와 타임스퀘어 아트가 함께 개촤하며 올 해로 3번째 얼음 조각 축제입니다. 10명의 조각가들이 참여하였고 아이스 조각 행사는 12시에 시작해서 2시까지로 끝났고 그 이후에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먼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조각에 대해 수상하는 "People's Choice Award"가 있었고 이것은 각 조각작품마다 사람들의 환호가 가장 큰 작품에 상이 주어졌습니다. 올 해에는 아지키히 모하메드(Azikiwe Mohammed)의 고릴라"라는 제목의 작품이 수상을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올해의 수상자를 발표하였는데 이 행사는 밸런타인데이에 타임스퀘어 있는 전문적인 얼음 조각 스튜디오인 "오가모토 스튜디오"에 전시가 된다고 합니다. 올 해의 우승자는 로비 피그나타(Lovie Pignata)이며 그녀의 작품은 두 개의 벙어리장갑이 서로 손은 잡으려는 순간을 얼음으로 조각해 냈습니다. 이 작품은 뜨개질의 질감마저 아주 짧은 조각 시간에 했다는것이 인상적이었고 조각의 형태 또한 새로운 연인들의 설레는 감정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가장 올 해의 이벤트에 맞는 선명한 주제와 짦은 시간 안의 완성도를 평가한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이 행사에 참가한 모든 조각가 10명에게는 참가만으로 각각 $2000 이 주어졌다고 하니 이 행사에서 상을 받지 못한다 해도 이미 어워드를 받은 것이나 다름없다고 합니다. 모든 시상식이 끝나고 오후에는 이벤트 파티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 행사 이후에 천천히 섬을 돌아보면서 잠시 섬의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길 건너에는 맨해튼의 높은 빌딩들이 보이고 옆으로 스텐튼 아일랜드. 오른쪽으로는 브루클린의 클린턴 하이츠가 보이는 것도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섬을 나오는 페리는 이 행사를 위해 특별 편성된 수상 택시를 탔는데 뉴욕의 엘로우 캡처럼 이 페리도 노랗게 칠해져 있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3. 가버너스 아일랜드의 새로운 명소


가버너스 아일랜드에 일 년 내내 개방되는 새롭게 생긴 스파인 "QC NY"가 있습니다. 섬에 내리는 선착장에서 언덕으로 5분 정도를 걸으면 나타납니다. 간판을 보기도 전에 멀리서부터 스파의 독특한 향과 습기가 를 맡으면 스파가 있겠구나 짐작을 하게 됩니다. 이곳에는 사우나, 스팀 룸, 휴식공간, 물 테라피, 증기탕등 20개 이상의 다양한 사우나 경험을 시간에 구애되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적 가격이 여성이 $126이며 이곳에서 생일파티를 한다면 $176이라고 합니다. 스파 사우나에는 각종 행사도 있으니 이곳의 웹사이트를 참고해 보세요.
https://www.qcny.com/en
QC NY Spa | Governors Island
Wellness awaits at QC NY, a new destination day spa located on Governors Island. Just minutes from downtown Manhattan.
www.qcny.com
4. 마무리

거버너스 아일랜드는 뉴욕의 혼잡함을 아주 짧은 시간에 벗어나 섬과 자연, 예술과 음식, 바다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보물 같은 장소입니다. 뉴욕에서 가려면 맨해튼 끝에서 페리를 타고 단 5분이면 갈 수 있고, 그 페리는 동시에 많은 사람은 태울 수 있어서 아무리 줄이 길어도 오래 기다리지 않습니다. 저는 여러 번을 방문하였지만 항상 신선한 자극을 받아 옵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있다면 꼭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